본문 바로가기
OS/Windows

[Windows] 윈도우10 다이렉트 X (DirectX) 최신버전 받기

by 최고의복수 2020. 12. 26.

DirectX는 소프트웨어를 주로 사용하는 Windows 및 특히, 게임, 비디오 및 오디오 하드웨어가 직접 작업할 구성 요소 집합입니다. DirectX를 사용하는 게임 전반적인 멀티미디어 경험을 향상하는 효율적으로 더 많은 하드웨어를 내장 멀티미디어 가속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DirectX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치 된 DirectX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1. 시작, 검색 상자에 dxdiag 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2. 키를 누르거나 결과에서 dxdiag 클릭 합니다.


3. 시스템 정보 섹션에서 보고서의 첫 페이지에서 DirectX 버전을 확인합니다


윈도 다른 버전에서의 DirectX 확인 방법

Windows 8.1 또는 8

1. 화면 오른쪽 가장자리부터 살짝 밀어 하 고 검색을 누릅니다. 검색 상자에 dxdiag를 입력합니다. 또는 처음부터 dxdiag를 입력합니다.

2. 키를 누르거나 결과에서 dxdiag 클릭합니다.

3. 시스템 정보 섹션에서 보고서의 첫 페이지에서 DirectX 버전을 확인합니다.

Windows 7

1. 시작, 검색 상자에 dxdiag를 입력합니다.

2. 키를 누르거나 결과에서 dxdiag 클릭합니다.

3. 시스템 정보 섹션에서 보고서의 첫 페이지에서 DirectX 버전을 확인합니다.

 

DirectX의 버전 업데이트 방법

 

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DirectX의 최신 버전은 위의 사이트를 통해 다운을 받은 후에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으시면 설치 exe를 실행합니다.

DirectX 설치 마법사가 실행이 되면 '동의함'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을 클릭하시면 'Bing 바 설치'를 체크 해지해 주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어서 설치를 원치 않으시는 분은 체크를 해지하시고 다음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터넷을 사용할 때 툴바가 있으면 불편하고 느려지는 것 같아 설치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시면 DirectX 런타임 구성 요소를 초기화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설치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는 약 1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