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Windows

[Windows] 윈도우10 가상 키보드 사용 방법

by 최고의복수 2020. 12. 25.

키보드를 사용하시다 보면 키보드가 자연스럽게 고장이 나거나 작업 중에 함께

마시던 음료를 쏟아 키보드 고장이 나면 일반 가정집에서는 여분의 키보드를 준비하지 않으시는

집이 많아 많이 당황스러운 일이 생깁니다.

항상 신기하게 급할 때마다 이런 불상사가 자주 일어납니다. 이때 윈도우에 내장되어있는

가상 키보드를 이용 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당장의 급한 불을 끌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윈도 10에 있는 가상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상 키보드

 

윈도우10에 내장되어 있는 가상 키보드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먼저 바탕화면 밑에 있는 바에 마우스를 대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빨간 네모 롤 표시한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클릭합니다.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클릭하시면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키보드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가상 키보드를 띄우기 위해서 키보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에 가상 키보드가 나타나는데 마우스로 입력을 원하는 글자를 클릭하면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키보드의 입력 유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가상 키보드의 종류

가상 키보드의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두줄로 나누어 첫 번째 줄의 4가지는 키보드의 형태이고 두 번째 줄의 두가지는 가상 키보드의 탈부착 형태의 결정을 선택하는 아이콘입니다.

첫번째 형태의 가상 키보드입니다.

두번째 형태의 가상 키보드입니다.

세 번째 형태의 가상 키보드입니다.

네 번째 형태의 가상 키보드입니다.

 

언어 변경

가상 키보드의 언어를 변경하고 싶으시면 아까와 마찬가지로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하단의 '언어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언어 기본 설정을 클릭하면 언어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는데 여기에서 원하시는 언어를 추가하고 기본 언어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