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Windows

[Windows] 윈도우10 날짜 계산, 과거 미래 날짜 계산

by 최고의복수 2020. 12. 20.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오늘로 100일 뒤에 무슨일인지 아니면 200일 전에는 무슨일인지

궁금한 날이 있는데 생각을 해도 정확한지도 잘 모르겠고 답답한 적이 있으신가요?

윈도우10 계산기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로 날짜 계산이 있습니다. 사용을 안해보신분들은

잘모르시겠지만 오늘 두 날짜의 사이의 차이 계산이나 일 수를 추가나 뺀 결과값을

쉽게 알아보는 방법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날짜 계산 하기

우선 윈도우 검색창에서 계산기를 입력해서 계산기를 실행합니다.

계산기를 실행 시킨 다음 좌측 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더보기 목록 안에 있는 '날짜 계산'을 선택합니다.


날짜 간 차이

목록에서 날짜 계산을 클릭하시면 날짜간 차이가 기본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래에 시작일과 종료일을 지정하시고 두 날짜의 차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올해도 이제 보름뿐이 안남았은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올해는 잊지못할 최악의 한해였습니다.

날짜 선택은 시작일 혹은 종료일을 클릭하시면 달력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의 기호를 클릭하시거나 마우스의 스크롤을 굴러서 이동을 하신 다음에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해 두 날짜의 차이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추가 혹은 뺀 날짜 계산

날짜 계산에는 두가지 옵션이 있는 데, 한가지는 앞서 살펴본 '날짜 간 차이'이고 다른 하나는 '추가 또는 뺀 날'입니다. '추가 또는 뺀 날'도 유용하게 사용 되므로 기억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시작일을 지정해주시고 추가를 할 것인지, 빼기를 할 것인지 선택을 하신 다음

년, 월, 일 순으로 얼마나 지정한 날짜에서 추가하거나 빼기를 할 것인지 선택하시면 원하시는 결과 날짜가 나타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