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Windows

[Windows] 윈도우10 알림 메시지 끄는 방법

by 최고의복수 2020. 12. 19.

윈도 10 알림 센터에서 사용자에게 알릴 정보가 있으면 메시지를 띄웁니다.

물론 알림을 해주는 것은 고맙지만 작업을 한참 집중을 하고 있을때 이런 메시지 알림이

나타나면 어간 불편한 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렇게 작업에 방해를 받지 않도록 윈도 10 알림 메시지를 끄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림 메세지 끄는 방법

이런 알림들을 수시로 받는 다면 작업에 방해가 되고 신경 쓰이므로 알림 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알림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1. 날짜, 시간 영역에서 마우슨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메뉴들에서 '알림 아이콘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윈도 설정의 시스템 - 알림 및 작업을 클릭하셔도 동일합니다.)

2. '알림 아이콘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면 위의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알림 및 작업에서 '앱 및 다른 사람의 알림 받기'에 있는 켬에서 끔으로 변경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알림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부분적으로 차단하기

알림 및 작업에서 앱 알림 받기에 알림을 받기 싫은 앱은 차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설정을 원하시면 알림 및 작업 밑에 있는 집중 지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집중 지원 탭에서는 알림을 해제, 우선순위만, 알리만으로 설정할 수 있고 시간을 설정해 업무를 하는 시간은 알림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 동안' 옵션에 들어가 보면 시간뿐만 아니라 반복 설정과 집중 레벨 옵션을 이용해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알림에게서 해방입니다.

댓글